여성성형/요실금수술

출산후소변 자주 새요.. 운동으로 효과 못 봤는데 요실금치료법 어떤 효과가 있나요?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 2024. 10. 14. 16:15

출산후소변 자주 새요.. 운동으로 효과 못 봤는데 요실금치료법 어떤 효과가 있나요?

-목차-


많은 여성분들이 자연분만으로 출산을 한 후 소변이 새어서 힘들어하고 계셨어요. 출산 때 제왕절개를 하지 않고 자연분만으로 출산을 하게 되면 출산 시 방광과 요도를 받쳐주는 근육들이 힘이 약해져서 충분히 지지해주지 못하고 소변이 나오는 일이 생겼었습니다. 요실금 치료로 많이 알려져 있는 케겔 운동은 이런 경우엔 효과를 못 보는 일이 대다수였어요. 그래서 오늘은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에서 출산후소변 과 요실금치료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출산후소변 자주 새요.. 운동으로 효과 못봤는데 요실금치료법 어떤 효과가 있나요?
출산후소변 자주 새요.. 운동으로 효과 못봤는데 요실금치료법 어떤 효과가 있나요?
출산후소변 요실금치료법 출산후소변 조절이 어려워요
출산후소변 조절이 어려워요

 

출산후소변 조절이 어려워요

 

출산후소변 새는 현상은 출산할 때 자궁과 방광 등 전반적으로 여성 생식기를 잡아주는 골반기저근육이 손상을 입기 때문이었어요.

노화로도 이 근육은 힘이 약해질 수 있어서 꼭 출산이 아니더라도 소변이 새어 나올 수 있습니다. 증상이 생기는 대표적인 행동에는 재채기와 기침을 할 때나 갑자기 뛸 때, 줄넘기를 할 때 등이 있습니다.

 

이 행동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요? 바로 배에 힘이 들어가는 동작이라는 공통점이 있었어요. 골반 근육이 약화되다 보니 복부의 힘을 견디지 못하고 헐거워진 요도를 통해 소변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케겔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해도 손상된 근육을 복원시키기는 상당히 어려움이 있었어요. 이런 경우엔 수술을 해야 개선이 가능하고 수술도 원인을 제대로 개선시켜 줘야 수술 후 재발에 대한 문제가 많이 없게 됩니다.

 

출산후소변 요실금치료법 요실금 종류는 총 3가지
요실금 종류는 총 3가지

 

요실금 종류는 총 3가지

 

요실금의 종류에는 총 3가지가 있었어요. 새는 증상은 동일하게 다 있지만 어떨 때 새느냐에 따라 어떤 요실금인지 치료는 어떤 방향으로 들어가야 효과가 있는지 달라지게 돼요. 같은 요실금이라고 해도 다 같은 치료를 적용할 수 없으며 약물 치료와 행동 치료로 효과 볼 수 있는 경우가 있고 수술로써 효과를 볼 수 있는 요실금이 따로 있기 때문에 증상과 경우를 잘 체크하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요실금에는 복압성 요실금과 절박성 요실금이 있는데 이 증상이 다 합쳐서 나타나는 혼합성 요실금도 있었어요.

복압성 요실금은 수술로써 개선이 가능하고 절박성 요실금은 약물과 행동치료가 들어가야 개선이 가능합니다. 혼합성 같은 경우는 나타나는 증상이 어느 쪽에 더 가까운지 판단 후 치료 방법이 정해지게 돼요.

 

그래서 요실금은 내가 어떤 종료에 속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문제였어요.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에서는 요실금의 종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전문 장비가 준비되어 검사가 가능했어요.

요역동학 검사를 통해 복압성 요실금인지 절박성 요실금인지 알 수 있고 내 방광 상태가 어떤지 정밀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출산후소변 샘이 있다면 검사가 가능한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태를 먼저 체크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출산후소변 요실금치료법 요실금치료법 효과적으로 하려면?
요실금치료법 효과적으로 하려면?

 

효과적인 요실금치료법은?

 

요역동학 검사를 해서 방광 상태를 파악하고 복압성 요실금이라는 판정을 받았다면 수술로써 개선을 하게 돼요.

복압성 요실금의 근본 원인이 골반기저근 약화이니만큼 그 부위를 보강해 줘야 효과적인 요실금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에서는 요실금 수술 시 요도를 지지해 주는 경폐 쇄공 테이프 삽입술(TOT)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재발 위험도 적고 수술 만족도도 뛰어날 수 있었어요.

 

TOT 수술이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테이프를 질 옆쪽으로 삽입하여 요도를 지탱해 주는 수술을 뜻합니다.

테이프가 요도를 대신 지지해 주기 때문에 복압도 충분히 견딜 수 있으며 소변이 새지 않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에서 수술을 받으셨고 현재 편한 일상을 보내시고 계십니다. 자필 후기도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 홈페이지에 다 기록되어 있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증상과 수술 후 달라진 점을 보실 수 있어요.

 

출산후소변 요실금치료법 수술 후 관리 따로 받고 싶다면?
수술 후 관리 따로 받고 싶다면?

 

수술 후 관리 따로 받고 싶다면?

 

요실금 수술 후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아서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에는 따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만의 골반저재활 도수치료는 물리치료에 뛰어난 물리치료사가 센터에 상주하고 있으며 재발 방지와 통증 케어, 수술 효과 상승 등의 효과를 치료를 통해 받으실 수 있어요.

 

오늘은 출산후소변과 요실금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은 요역동학 검사를 받으실 수 있는 병원이며 수술 및 시술 상담이 무료입니다. 현재 요실금 수술은 의료 보험이 적용되어 본인부담금을 적게 해서 수술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술에 대한 문의나 상담 예약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카카오톡 링크를 통해서도 가능하시고 대표 번호를 통해 전화 주셔도 가능합니다.

 

 

 

★수술 상담 및 예약 문의하러 가기★

 

전화번호 : 02-6219-0123

 

 

헤스티아 네트워크
수술 및 시술 상담 무료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 후기 맛집
헤스티아 여성의원 신사본점 오시는 길
요실금수술 바로가기 링크
012345678
012345678

모든 수술 및 시술은 개인에 따라 마취, 감염, 통증, 출헬에 관련된 에쌍치 못한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하며 부작용 및 수술 사항의 인지를 요합니다.

- 이 포스팅은 헤스티아 여성의원 의료 정보 포스팅입니다 -